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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게임 개발 일지

[일지 / 그래픽] 6. 그래픽 인게임 적용

지난번에 구상한 도트 그래픽을 Tilemap 으로 변환하여 인게임에 적용하였다.

또한 간단한 불 Particle Effect 또한 추가해 봤다.

 

 

신규 색상

카카오 tv 에 올리니까 프레임이 엄청 끊기는데 왜 그런진 모르겠다...
원본 영상은 훨씬 덜 끊긴다.

 

 

 

기존 색상

 

 

 

지형의 경우는 랜덤생성되기에, 컨셉아트에 비해 약간 더 어색하긴 하였으나 고칠 정도의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했다.

색 팔레트가 너무 제한적이다 보니 원래는 상당히 우중충한 분위기였는데 (컨셉아트보다 어두운 팔레트를 시도해 봄)

친구가 컨셉아트의 색감을 좀 손봐 주어서 좀 더 밝은 분위기의 색감으로 바꿔 보았다. (영상)

둘 모두를 인게임에 적용해 비교해 보니 밝은 분위기가 훨씬 생동감이 느껴지는 것 같다.
다만 어두운 분위기를 폐기하는 건 아니고, 이 또한 어두운 분위기가 어울리는 스토리/맵에서 활용하면 될 것 같다.

ㅋㅋ 의도한 바는 아닌데, 색 변환을 인게임 쉐이더로 쉽게 할 수 있는 점이 다양한 색 팔레트를 사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.